News (주)위드라이크, 프랜차이즈 WNB FACTORY와 인플루언서 메뉴 개발 및 공급 MOU 체결 주식회사 위드라이크(대표 김남영)는 미국 동부 지역에서 15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WNB FACTORY와 인플루언서 메뉴 개발 및 공급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다. 위 협약은 연간 1,000만 달러(약 135억 원) 규모로, 양사의 협력 시너지를 통해 K-푸드와 K-콘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시장을 미국 내에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K콘텐츠를 앞세워 브랜드를 전개하는 주식회사 위드라이크는 2025년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린 제23회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한상대회)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성료하였다. 출처: 국제뉴스(https://www.etoday.co.kr/news/view/2463755) 제23회 글로벌 한인 비즈니스대회, 애틀랜타서 성료. 위드라이크, 글로벌 무대에 'K-콘텐츠 X 푸드' 비전 선포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가스 사우스 컨벤션 센터(Gas South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제23회 글로벌 한인 비즈니스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한인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협력과 시장 확대를 모색하는 자리로, 특히 K-콘텐츠와 푸드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에 주목하는 행사였다. 이 가운데 위드라이크(대표 김남영)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 브랜드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중식 스타셰프 정지선 셰프의 브랜드 ‘중식의 여왕’, ‘딤섬의 여왕’을 앞세워 참가, 현지 바이어들과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출처: 이투데이(https://www.etoday.co.kr/news/view/2463755) 위드라이크-솜씨협동조합, 상품 연구개발 및 유통 협력 위한 MOU 체결 주식회사 위드라이크와 솜씨협동조합이 지난 2월 28일, 상품 연구개발(R&D) 및 유통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품 개발부터 마케팅, 브랜딩,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공동으로 수행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위드라이크는 보유한 브랜드 IP를 활용해 상품의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하고,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솜씨협동조합은 상품 연구개발 및 품질 개선에 중점을 두며, 새로운 제품 개발과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출처: 디지틀 조선일보(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5/03/11/2025031180068.html) 에스유홀딩스, 위드라이크와 해외진출 브랜딩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 에스유홀딩스는 국내 및 해외수출을 위해 위드라이크와 브랜딩 공동기획 개발 및 판매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I)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위드라이크가 보유한 콘텐츠(냉동김밥, 떡볶이, 돈가스 등)와 유튜브 인플루언서 브랜드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브랜딩 공동기획 및 개발에 나선다. 이를 통해 생산된 제품은 국내외 시장에 유통되며, 상호 이익 증대와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출처: 이투데이(https://www.etoday.co.kr/news/view/2421998) 위드라이크-소닉이엔엠코리아, 인플루언서 IP 활용 식품·주방용품 사업 확대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위드라이크가 ㈜소닉이엔엠코리아와 손잡고 인플루언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식품 및 주방용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소닉이엔엠코리아는 국내 주요 인플루언서들이 소속된 회사로, 위드라이크는 이들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출처: 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88922 김녕해녀마을-소닉이엔엠코리아-위드라이크, 제주도 김녕해녀마을 홍보 위해 협력 위드라이크는 지난 24일 김녕해녀마을, 소닉이엔엠코리아와 함께 김녕해녀마을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남영 위드라이크 대표, 김수정 김녕해녀마을 대표, 최요환 소닉이엔엠코리아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위드라이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특성화 상품 및 콘텐츠의 기획·개발 마케팅 △온오프라인 채널별 상품·콘텐츠 확장 및 활성화 등에 협력해나갈 예정이다.출처 : 썬뉴스(http://www.sunnews.co.kr) 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 K유튜브 디지털 마케팅 강화한다 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회장 강동만)는 K유튜브 콘텐츠 제작업체인 소닉E&M 및 인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상품 개발사인 ㈜위드라이크와 제주농산물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소닉 E&M은 제주농산물의 우수성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예정이며, ㈜위드라이크는 인플루언서 SNS 채널을 통한 홍보 및 상품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위드라이크, 제6회 공명전 투자자 최종 우승 브랜드엔터테인먼트 기업 주식회사 ‘위드라이크’가 제6회 공명전에서 투자자 최다 득표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공명파트너즈 관계자는 “이번에 1위에 선발된 위드라이크는 인플루언서와 K콘텐츠를 앞세운 브랜딩을 통해 마케팅과 유통에 어려움을 겪던 제조업의 단점을 극복하고, 공동구매와 단발성 판매로 진정성이 부족했던 MCN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며, “아울러 인기 유투버 히밥이 위드라이크의 주주로 참여해 K푸드 브랜딩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3년 7월 히밥의 푸드브랜드 ‘히밥 바비’를 출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출처 : 디지털조선일보(https://digitalchosun.dizzo.com/) 제주 벤처 위드라이크, 히밥‧이마트24와 동남아 공략 제주 벤처기업 위드라이크가 제주 출신 먹방 유튜버 히밥(좌희재), 이마트24 싱가포르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이마트24 싱가포르는 최근 1호점(주롱포인트점)과 2호점(넥스몰점)에서 유튜버 히밥과의 협업으로 선보인 바비감귤떡볶이 팝업이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150만 먹방 유튜버 히밥, 위드라이크와 손잡고 ‘바비’ 브랜드 론칭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히밥’이 ‘히밥이 만든, 맛있는 바비(BABI)’라는 슬로건을 걸고 위드라이크와 협업해 제주 가공식품 브랜드 ‘바비(BABI)’를 론칭했다.바비는 제주도 특산물을 재료로 한 간편 먹거리를 선보이는 가공식품 브랜드로,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유튜버 히밥이 직접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